공지사항

엘엑스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엘엑스, 코로나19 대응 재택근무 솔루션 ‘오피스커넥터’ 출시 2020-03-06



VPN 보안 전문기업 엘엑스는 코로나19로 재택근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보안성을 강화한 올인원 솔루션 ‘오피스커넥터(Office Connector)’를 출시했다.

재택근무를 시행하거나 고려하는 기업들이 가장 우려하는 부분은 보안이다. 자칫하다 기업의 주요 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손실도 문제지만 고객 개인 정보가 대규모로 유출되면 기업 이미지와 신뢰도에도 큰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엘엑스가 선보이는 오피스커넥터는 설치의 편의성과 성능뿐 아니라 원격지에서 내부 시스템 자원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SSL VPN을 기반으로 보안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SSL은 웹 브라우저와 서버 간의 통신에서 정보를 암호화함으로써 해킹을 통해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정보의 내용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한 보안 솔루션이다.

한편 엘엑스는 VDI(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도 준비해 다양한 방식의 재택근무를 대비한다. 데스크톱 가상화는 물리적으로 존재하진 않지만 실제 작동하는 컴퓨터 안에서 작동하는 또 하나의 컴퓨터를 생성하는 솔루션이다.

즉, 컴퓨터 속에 또 다른 가상 컴퓨터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솔루션으로 사무실 또는 IDC에 있는 서버를 컴퓨터 본체로 사용할 수 있게 설정을 한 후 사용자는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만으로 업무를 볼 수 있다.

엘엑스 관계자는 “오피스커넥터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방식이 아니라 접속 환경 설정만으로 즉시 재택근무 인프라를 조성할 수 있어 지금 같은 급박한 시기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보안 전문 기업이 개발한 만큼 데이터나 기업 중요 정보 유출의 가능성도 최소화했다”고 전했다.